카테고리 없음

2025 서리풀뮤직페스티벌 일정, 라인업, 프로그램 총정리

12월 여행가 2025. 9. 28. 09:40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석이 다가오니 이제 제법 가을 느낌이 나는 것 같아요. 가을이 오니 이제 나들이 가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축제 일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오늘은 매년 가을에 서울의 대표 축제 중 하나인 서리풀뮤직페스티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5년에도 어김없이 음악과 이벤트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기다리고 있는 서리풀뮤직페스티벌이 찾아왔습니다. 서초구 일대의 지역 주민은 물론이고 서울 시민과 전국 각지에서 찾는 문화행사이며, 올해는 조수미와 에픽하이가 축제의 시작과 마무리를 함께 한다고 하여 더욱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제 2025 서리풀뮤직페스티벌의 일정과 자세한 라인업, 그리고 프로그램 등 하나하나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5 서리풀뮤직페스티벌 일정

 

 

2015년에 처음 축제의 문을 연 서리풀뮤직페스티벌은 올해로 10주년이 되는 서초구의 대표 축제입니다. 매년 9월 만나볼 수 있는데, 올해에는 9월 27일부터 9월 28일까지 이틀 동안 반포대로에서 축제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올해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가 준비되어 더욱 기대를 모았습니다.

 

서리풀뮤직페스티벌 라인업, 프로그램

서초구뮤직페스티벌 홈페이지

이번에 진행되는 서리풀뮤직페스티벌은 차 없는 반포대로를 활용해 진행된다고 합니다. 27일 토요일 오후 1시를 시작으로 28일 일요일 저녁 8시 55분 불꽃놀이 피날레를 마지막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먼저 27일 축제 첫날입니다. 오후 1시 오프닝 퍼레이드가 예정입니다. 이후 치어리딩 캠페인 후 3시 30분부터 서리풀 합창단의 공연이 있습니다. 서리풀뮤직페스티벌이라고 해서 모든 일정에 공연 프로그램만 준비된 것이 아니라 체험부스, 먹거리 핑거푸드, 아트 살롱 등 다양한 부대 행사 오후 1시부터 저녁 6시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비는 시간에는 부대 행사를 즐기시면 됩니다.

서리풀뮤직페스티벌에는 그랜드 스테이지 외에 웰컴 스테이지, 조이 스테이지, 힐링 스테이지 그리고 팝업 스테이지가 있는데 각 타임 테이블별로 서로 다른 일정이 준비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위 이미지를 확인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저녁 6시부터 예정되어 있는 클래식의 밤이 기대가 됩니다. 서리풀뮤직페스티벌에 성악가 조수미 씨가 참여한다고 하여 화제였는데, 이 프로그램에 조수미, 대니 구, 샤를 키니 외에도 한국적인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노향, 가야금 앙상블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 공연 이후 저녁 8시 30분부터는 낭만적인 재즈 콘서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풍성한 서리풀뮤직페스티벌을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서초구뮤직페스티벌 홈페이지

다음으로 서리풀뮤직페스티벌 2일 차 일정과 프로그램입니다. 아침 7시에 요가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었지만 우천으로 인해 취소되었다고 합니다. 야외에서 진행되는 축제는 날씨가 늘 변수이기 때문에 이처럼 준비된 일정과 프로그램이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후 오전 11시 30분부터 언남초 전통예술단의 오프닝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서초에 있는 대표 기관과 단체가 준비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후 저녁 7시부터는 에픽하이, 멜로망스, 스텔라장이 참여한 K-POP의 밤이 시작됩니다. 마지막 공연답게 화려한 라인업인 것 같아요. 이후 8시 55분 불꽃놀이를 마지막으로 서리풀뮤직페스티벌이 마무리됩니다. 이외에도 반포대교 곳곳에서 라이브 공연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예정이니 이번 주말 서리풀뮤직페스티벌에 참여하여 공연을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리풀뮤직페스티벌 미리 보기

서초구뮤직페스티벌 홈페이지

서리풀뮤직페스티벌의 장점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27일부터 시작되는 축제에는 메인 공연 일정 외에도 반포대교 전반에 걸쳐 다양한 상설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올해는 AI 기술을 활용한 예술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와 악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곳, 음악 외 다양한 예술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쳐 등 여러 가지 체험 부스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서초구뮤직페스티벌 홈페이지

이번 서리풀뮤직페스티벌은 차 없는 거리에서 진행됩니다. 행사장 내 주차가 불가하니 서초역에 내리신 후 2번 또는 3번 출구를 이용하여 축제 장소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서초역에서 내리면 먼저 웰컴존을 만날 수 있고 이후 플레이존, 아트존, 힐링존으로 이어지며 이후에는 그랜드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는 뮤직존이 있습니다.

 

서초구뮤직페스티벌 홈페이지

처는 서리풀뮤직페스티벌을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를 통해 먼저 알게 되었는데, 거기에서 확인해 보니 다양한 푸드트럭도 준비되어 있다는 정보가 있었습니다. 다만 야외 축제이기 때문에 준비된 프로그램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니 필요한 부분은 미리 챙겨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초구뮤직페스티벌 홈페이지

서리풀뮤직페스티벌에서 가장 기대되는 것은 아무래도 첫날 '클래식의 밤'과 마지막날 'K-POP의 밤'입니다. 저도 성악가 조수미 님의 공연을 한 번쯤 보고 싶었는데 놓치게 되어 아쉽습니다. 그래도 28일에 에픽하이와 멜로망스 스텔라장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주말 나들이로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서초구뮤직페스티벌 홈페이지
서초구뮤직페스티벌 홈페이지

서리풀뮤직페스티벌이 진행되는 반포대교는 교통이 통제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자동차로 이동할 수 없으니 지하철로 이동하시거나 버스를 이용하여 축제 장소로 이동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축제 진행 기간 동안에는 버스 이동 노선이 다를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COMMUNITY 페이지로 이동 후 해당 게시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단순한 음악 공연이 아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된 이번 페스티벌은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과 화려한 공연으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28일 오전 야외 요가 프로그램이 취소되었던 것처럼 준비된 축제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고, 중요한 공지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축제에 참가하실 예정이라면 미리 공연 일정표를 확인하시고 원하는 공연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서울의 대표 문화 행사 중 하나인 서리풀뮤직페스티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