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5월 긴 연휴 휴가 계획을 앞두고 계실 것 같아서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10곳이 워낙 많다 보니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고민을 했었는데, 아이가 있는 가족 여행 중심으로 먼저 알려드리기로 했습니다. 제주도의 따뜻한 봄바람과 초록빛 5월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을 먼저 추천하고, 오락가락하는 제주도 날씨에 구애받지 않을 수 있는 실내 관광지도 함께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실외 관광지
먼저 제주시 오라동 메밀밭입니다. 제주도가 전국 메밀 생산 1위라는 것을 알고 계신 분은 많이 없으신 것 같습니다. 최근 드라마에서 주인공의 아름다운 추억을 다음 공간으로 오라동 메밀꽃밭이 나온 이후에 관심도가 많이 올라간 것 같습니다. 제주도는 보통 4~5월 봄 시즌과 9월~10월 가을에 메밀꽃을 만날 수 있어서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중에 하나로 꼽아보았습니다. 오라동 메밀밭은 최근 <폭싹 속았수다> 드라마의 장소로 급부상하면서 제주 로컬 감성을 찾는 분들에게 인기인 관광지입니다. 제주 공항에서도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한 곳이기 때문에 이동시 시간이 애매할 때도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보를 찾는 기간 동안은 입장은 무료라고 되어있었는데, 이후 변경될 수 있다는 점과 주차 공간이 조금 혼잡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음으로 성산일출봉입니다. 제가 고등학생 때까지 제주도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을 뽑아보라면 항상 1등으로 뽑았던 곳입니다. 이후 많지는 않지만 세계 곳곳을 돌아다녀도 성산일출봉과 같은 풍경은 아직 보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최근 몇 년간 성산일출봉은 일출 명소로 유명해졌지만 저는 푸릇푸릇함이 많이 보이는 5월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름에도 좋지만 올라가려면 아주 힘들어서 이맘때 날씨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나무 계단과 코스가 잘 정비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갈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정상에서는 180도 펼쳐지는 바다 전망과 함께 성산 마을과 우도가 펼쳐져있어 특별한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중에 빠질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몇 년 전에 갔을 때 느낀 점은 주변에 가게가 아주 많아졌다는 점과 성산일출봉 근처에서 삼다수를 사 먹으면 아주 비쌌던 기억이 있는데, 가기 전에 물을 하나 챙겨가는 게 팁이라면 팁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을 선정하기 아주 어려웠는데, 그래도 '제주 돌문화공원'은 넣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주도의 삼다라고 하면 여자, 바람, 돌이기도 하고, 제주 문화를 이해할 때 '돌'은 뺄 수 없는 아주 중요한 요소인데 이러한 제주의 모습을 담은 곳이 제주 돌문화공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볍게 산책하면서 걸을 수 있어서 아이와 함께 가기도 좋고 전시공간도 있어 교육적으로도 괜찮으며, 최근에는 물 위에 떠있는 것 같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이색 사진 명소로 주목받은 곳이라 요즘처럼 날씨가 좋은 5월에 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내외 복합 공간이 조성되어 있긴 하지만 생각보다 도보 이동이 많기 때문에 편한 옷차림과 운동화를 신는 것을 추천합니다. 걷는 속도나 즐기는 속도에 따라 다를 것 같은데 2~3시간이면 아주 여유롭게 관람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입니다. 제주 휴애리는 약 3만 평 규모로 상당히 큰 자연 테마 공원으로 계절별 다양한 꽃축제를 열기도 하고, 안에는 동물 체험이나 제주의 농촌 감성을 즐길 수 있는 전통 체험이 있는 복합 체험 공간입니다. 5월의 꽃으로는 대표적으로 수국이 있는데, 공원 내부를 천천히 걷다 보면 형형색색의 수국과 함께 마련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미니 돼지, 토끼, 염소 등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제주도를 찾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을 찾는 분들이라면 돌담길, 제주 초가집, 수국이 곳곳에 있어 아이부터 부모님까지 모두 즐길 거리가 많은 휴애리를 추천합니다.
실외에서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하나 더 추천하면 어느 곳을 이야기할까 고민이 많았습니다. 초여름의 바다를 즐길 수 있는 해변도 있고, 가볍게 트레킹 할 수 있는 오름도 괜찮을 것 같고,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오설록 티뮤지엄도 좋아 보였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5월 긴 연휴기간 때 갔던 '비자림'이 생각이 났습니다. 비 오는 날 갔는데, 한번 다녀오니 아주 마음이 힐링이 되었어요. 조용히 제주의 자연 속을 걷고 싶을 때 이곳을 추천합니다. 경사가 거의 없는 코스라서 가족들이 걷기에도 좋을 것 같고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비자나무 숲길에서 상쾌한 공기를 마시면 누구나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 것 같습니다. 실외이긴 하지만 비가 조금만 온다면 우비를 입고 운치 있는 산책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중에 하나로 손색이 없는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실내 관광지(비 오는 날)
다음으로 실내 관광지를 몇 군데 추천해 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생각난 곳은 '제주 아쿠아플라넷'입니다. 제주 동쪽에는 유명한 관광 명소가 많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성산일출봉을 포함해서 섭지코지, 광치기해변 또 배를 탄다면 우도도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가 온다면 바로 제주 아쿠아플라넷으로 갈 수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볼 수 있고 시간을 잘 맞춘다면 아쿠아플라넷에서 하는 공연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가끔 특정 캐릭터를 테마로 전시를 할 때도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미리 알아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주 어린아이가 있다면 '제주 아르떼 키즈파크'를 추천합니다. 다른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에 비하면 비교적 최근에 지어진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내이기 때문에 날씨 걱정은 없는 것은 물론이고 일반적인 키즈카페와 달리 다양한 놀이 체험이 있어서 아이들의 창의력이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끔 다른 미디어아트존에 가보면 아이들이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것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아르떼 키즈파트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도 있고 아이들의 움직임에 실시간으로 반응하는 실감 나는 인터랙티브 체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또 아이와 가볼 수 있는 색다른 테마파크로는 헬로키티 아일랜드와 뽀로로&타요 테마파크, 스누피가든이 있습니다. 제주도에 캐릭터를 주제로 한 대형 체험형 박물관입니다.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에 왜 테마파크를 추천하는지 의아하신 분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요즘 지브리 기념품샵도 그렇고 서울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는 가기 어려운 곳들이 제주도에 생기면서 아이를 둔 부모님들이라면 제주 여행 시 한 번씩 찾는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여자 아이가 있다면 헬로키티 아일랜드를 정말 좋아했고, 놀이동산에 데려가기도 아주 어린 유아를 둔 가정이라면 뽀로로&타요테마파크에서 정말 땀을 뻘뻘 흘릴 정도로 뛰어놀고 집에 가기 싫다고 하는 아이를 보기도 합니다. 그리고 스누피가든은 어른도 그렇고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감성 테마공원입니다. 야외 공원이 훨씬 넓긴 하지만 실내에도 스누피와 관련된 전시 공간이 잘 마련되어 있어서 가보면 좋을 곳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 보자면 헬로키티 아일랜드도 포토존이 굉장히 많았고, 제주 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키티 상품도 볼 수 있어서 모두들 좋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뽀로로&타요테마파크는 유료 체험이 있긴 했지만 그 자체로 테마파크이기 때문에 기구들을 탈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았고 또 공연 시간이 되면 인형탈을 쓴 뽀로로와 뽀로로 친구들이 나와서 노래하고 춤을 추기 때문에 색다른 즐길 거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혼자 갔을 때는 개인적으로 스누피가든이 좋았습니다. 비가 조금 오는 날이라서 야외 공간도 함께 즐겼는데, 스누피 조형물이 흐린 날씨가 더 해지면서 더욱더 감성적으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기념품 쇼핑하는 재미도 있어서 스누피 만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리스트에 꼭 넣으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조용히 제주의 자연을 즐기고 싶고 걷기는 편한 곳 위주로 실외 관광지를 적었고, 실내 관광지는 즐길 거리나 특별한 체험이 있는 공간을 위주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에는 일정을 짜기 더욱 힘들 것 같습니다. 딱 이곳만 가겠다고 정해도 가족들의 컨디션이나 날씨에 따라 계획을 수정하는 경우가 잦으니 조금 더 여유롭게 계획을 세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 소개한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은 실내외를 모두 포함해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곳으로 구성했으니 제주도 여행을 계획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