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이 피면 이제 봄이 왔구나 하는 게 실감이 되는 것 같습니다. 화려하게 피고 봄비에 또 금방 져버리기 때문에 벚꽃 시기는 매번 아쉽기만 합니다. 오늘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벚꽃이 피는 곳 중에 하나인 제주 벚꽃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주는 특히 '왕벚꽃'이라고 하여 일반 벚꽃보다 꽃잎이 크고 색감이 더욱 진해서 제주 봄철 하이라이트입니다. 이 때문에 매년 3월 말에서 4월 초면 제주로 향하시는 분들도 계신다고 합니다. 벚꽃이 피는 이 시기에는 제주 곳곳이 아름다운 분홍빛으로 물들고 다양한 지역에서 소규모 축제, 야경 전시 등 관광객들에게 여러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최근 몇 년간에는 3월 35일 전후로 벚꽃이 만개하였는데, 올해도 마찬가지로 제주의 따뜻한 지역부터 시작해서 유동 인구가 많은 제주시까지 벚꽃이 피었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제주 벚꽃 명소부터 SNS에서 사람들에게 유명한 포토스폿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 벚꽃 명소 BEST 3
제주 벚꽃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제주 벚꽃 명소를 다섯 곳을 뽑아봤습니다. 먼저 지금 한창 축제를 하고 있는 전농로입니다. 저는 오늘 저녁에 잠깐 다녀왔는데, 축제 부스도 서귀포시 축제 때보다도 훨씬 많고 거리에도 사람들로 가득했습니다. 늦은 밤까지 이어진 축제였는데 길가에는 사람들이 가득해서 걸어 다니기 힘들 정도였습니다. 축제라는 게 와닿아서 재밌었습니다. 전농로는 이처럼 제주시 중심부에 위치하여 접근성도 뛰어나서 사람들이 아주 많이 찾는 대표적인 제주 벚꽃 명소로, 약 1.2km 길이의 도로 옆으로 벚꽃나무가 길게 늘어져있습니다. 거리 자체도 좁기 때문에 벚꽃이 하늘을 가릴 만큼 많이 피면 마치 꽃길을 걷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조명을 켜놔서 그 화려함이 배가 되고 다양한 푸드트럭을 즐길 수 있어 활기찬 분위기를 느끼시고 싶은 분이라면 전농로 제주 벚꽃 명소를 추천합니다. 축제기간에는 도로를 통제하기 때문에 주차 후 도보 산책으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으로 제주대학교 입구입니다. 대학교 입구부터 정문까지 이어지는 왕벚꽃의 특유의 크고 하사한 꽃잎을 즐기시고 싶으신 분이라면 이곳에 가보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유명한 벚꽃 스폿이라 사람들이 많긴 하지만 대학교 근처라서 그런지 거리에 작은 상점 같은 게 없어서 벚꽃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도보 산책을 즐기기 좋으며 짧은 코스지만 드라이브 코스로 다녀오기도 괜찮은 곳입니다. 주차 공간이 다소 제한적이기 때문에 벚꽃이 만개한 때라면 이점을 유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제주 시골의 한적한 분위기와 함께 벚꽃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추천하는 제주 벚꽃 명소입니다. 애월읍 벚꽃길입니다. 애월읍은 제주시에 속하긴 하지만 서쪽으로 더 내려가야 있는 곳이라 제주 중심부보다 사람도 적고, 제주 특유의 마을 분위기가 살아있어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시골 마을과 아름다운 제주 벚꽃을 함께 감상하면 자연스럽게 마음이 차분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애월읍 사무소를 중심으로 펼쳐져있는 벚꽃길을 구경하고 근처에 관광객들이 갈 수 있는 애월 해안도로, 유명한 카페거리에서 커피도 즐기고 근처 바다까지 갈 수 있어서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이곳을 선택해서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벚꽃 명소를 추천했지만 입장료를 내는 관광지까지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주 벚꽃 명소 한 곳을 더 추천하자면, 한림공원입니다. 이곳은 벚꽃뿐만 아니라 제주의 다양한 식물을 구경할 수 있는 테마 공원인데 여기저기서 벚꽃을 볼 수 있어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을 한 번에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특히 이국적인 야자수까지 있어서 제주의 분위기를 물씬 품고 있어서 봄에 제주를 찾는 분들에게 한 번쯤 가봐도 좋을 곳으로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입장료가 있지만 그만큼 관리가 잘 된 제주의 식물과 벚꽃, 그리고 제주에서 볼 수 있는 종유 동굴과 야자수 길도 함께 있는 곳입니다.
SNS에서 인기 있는 제주 벚꽃 명소
먼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으로 꼽힌 녹산로 벚꽃길입니다. 이곳은 제주의 유채꽃과 함께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지면서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에서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노란 벚꽃과 분홍빛 벚꽃 그리고 맑은 하늘까지 어우러진 사진으로 제주의 봄을 한껏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약 10km에 이르는 도로 양 옆으로 벚꽃과 유채꽃이 환상적으로 어우러진 모습은 누구나 한 번쯤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 것 같습니다.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드리며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으로 삼성혈입니다. 저는 오랫동안 삼성혈을 알고 있었지만 제주 벚꽃 명소로 알려졌을 때 다소 의아했는데, SNS 포토 스폿으로 정말 인기가 많았습니다. 삼성혈은 제주의 역사와 신화를 볼 수 있는 곳인데 제주의 옛 건물이 만들어내는 고즈넉한 분위기와 벚꽃이 만나 사람들에게 인기 포토 스폿으로 떠올랐습니다.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는 분들도 종종 있을 만큼 인생 사진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나만의 벚꽃 사진을 남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꼭 한 번쯤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한마음선원입니다. 사찰에 핀 벚꽃이라니, 말만 들어도 설레는 기분이 드는 곳입니다. 이곳은 제주시 오라로에 위치한 조용한 사찰로, 조용한 분위기와 함께 아름다운 벚꽃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떠오르는 제주 벚꽃 명소로 보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마무리하며
제주 벚꽃 명소는 날이 갈수록 더욱 다양해지는 것 같습니다. 어디서든 아름다운 벚꽃을 볼게 되면서 특색 있는 장소를 찾는 수요는 오히려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장소인 제주대학교 입구, 전농로 거리, 애월읍 벚꽃길뿐만 아니라 SNS에서도 유명한 녹산로 벚꽃길과 함께 삼성혈과 한마음선원도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예례생태공원, 한림공원 등 벚꽃이 밀집하여 벚꽃을 맘껏 구경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제주 벚꽃 명소를 여행할 때에는 주말보다는 평일을 추천하며, 바람과 비가 많을 경우 벚꽃이 빨리 떨어질 수 있으므로 가기 전에 미리 날씨를 확인하는 편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봄이 오면 가고 싶은 제주 벚꽃 명소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시기만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왕벚꽃을 즐기시길 바랍니다.